본문 바로가기

연예

송가인 본명 트로트 키 나이 학벌 부모 형제 경력

출생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학력 광주예술고등학교(졸업) 중앙대학교 음악극과(졸업) 가족 부모, 2남 1녀 중 막내 결혼여부 미혼 데뷔 2012년 산바람아 강바람아 / 사랑가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잘 알려진것 처럼 송가인의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무형문화재 진도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이다.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 판소리를 시작해 중앙대학교에서 국악, 그중에서 판소리를 전공했다고 한다. 목포의 명창 박금희(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9-4호)에게 판소리 수궁가와 춘향가를 사사 하며 판소리 수상 경력도 많다.

2012년 10월 산바람아 강바람아/사랑가 신곡을 내고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송가인은 무명 생활이 상당히 길었던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결국 2019년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며 초반부부터 압도적인 우승후보로 인기를 몰았다.

정통 트로트에 최적화된 보컬이며 음색이나 창법이 완전히 다른 홍자와의 전라도-경상도 라이벌 구도와 같은 강력한 서사까지 우승하기에 충분한 실력이었다. 마침내 우승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다. 미스트롯에서도 수차례 강조되었듯이 정통 트로트에서 풍부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또한 판소리 전공자인 송가인은 과거에 판소리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2008년 진도민요경창대회에서 수상을 한 것부터 시작해 정부 주관 국악대회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인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그 후 2010년부터 트로트 가수 전향을 준비했다. 같은해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진도군편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쥐고 연말결산에서 2위인 우수상을 받았다.

내일은 미스트롯 우승자 혜택으로 받은 송가인만의 신곡이 있다. 2019년 5월 17일 자정에 예고 없이 깜짝 공개되었는데 히트곡 제조기 조영수와 이유진, 코러스 계의 대모 김현아가 힘을 합쳐 만든 세미트로트 장르로 선보였다.

국악을 전공한 송가인의 특기가 돋보이며, 중간중간에 시원한 고음과 EDM 리듬으로 긴장을 늦추지 않게 한다.

송가인은 100인 예심에서 손인호의 '한 많은 대동강'을 불러 올하트로 합격했다. 대단한 호평을 받으며 우승후보로 올랐다. 송가인은 100인 예심 후 선정한 진선미에서 진을 차지했다.

현역부A조 100인 예심 통과자인 장서영, 지원이, 숙행, 홍자, 한담희와 같이 팀 '숙행쓰'를 결성했다. 록 트로트 느낌의 윤수일의 황홀한 고백을 미션곡으로 선정했다. 지원이의 하드 트레이닝으로 몸치로 지적된 송가인이었지만 무난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여 올하트를 받으며 전원 합격했다. 

송가인은 1차전 직후 선정한 진선미에서 또 다시 진을 차지했다. 그 후에도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1위로 통과 후 결승전에서도 1위에 올라 1대 미스트롯 진에 선정됐다. 

그 후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하여 홍자와 같은 소속사라고 밝혔다. 계약한 소속사인 MBK엔터테인먼트와 인터파크가 투자해 세워진 소속사로, 송가인을 포함한 내일은 미스트롯 결승 진출자들이 이 소속사에서 1년 6개월동안 활동하게 되었다. 국적 :대한민국 본명 조은심(曺恩心) 생년월일 1986년 12월 26일 (32세) 본관 창녕 조씨 신체 153cm, 42㎏, A형